요즘은 낡은 집 (고민가 古民家)을 리모델링한 세련된 카페나 음식점이 인기 많습니다.
그 것은 한국과 일본도 같은데, 한국의 한옥 카페도 정말 아름다워서 저는 아주 좋아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삿포로 음식점은 예로부터 정겹고, 따뜻한 분위기가 살아 있는 유명 전통 양식점 "ZAZI"입니다.
제가 다니기 시작한 그 때 당시 부터 앤티크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고민가(古民家)라는 표현도 없는 시절 부터 그 곳에 있던 오래 된 멎진 가게었습니다.
30년 정도를 넘어서 더 멋있는 가게가 된 것 같습니다.
ZAZI의 인기 메뉴는 요즘 계절에 딱 맞는 스튜입니다.
조금 쌀쌀한 날씨가 되면 여기 'ZAZI' 의 스튜를 떠올리는 사람도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스튜 전문점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지만, 다른 메뉴도 있습니다.
레트로 인기 메뉴인 "나폴리탄 스파게티"도 맛이 있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실제로는 이탈리안 요리에 나폴리탄 스파게티는 없습니다. )
저는 냄비에 듬뿍 담겨 있는 스튜 세트를 선호해서 먹었습니다.
화이트, 브라운 소스 두가지 종류가 있고, 야채나 고기 등 메인 재료를 선택합니다.
저는 여기 근처에 직장이 있었을 때 친구들 하고 점심에 자주 들러 가거나, 퇴근길에 간단하게 저녁을 먹었던 날들을 떠올립니다.
어느 잡지에서 읽었는데, 그 가게가 계속 여기에 있었으면 좋겠다, “ ZAZI는 내 청춘의 가게”이다고 적혀 있었습니다.
예전에 자주 다니던 가게가 지금도 이 자리에 존재하는 행복한 마음, 그래서 “청춘의 가게” 라고 표현하는 게 정말 이해가 갑니다.
다누키코지에 있는 가게입니다.
그래서 지역 주민들이 많이 오는 맛집이니, 여러분도 한번 찾아보시면 좋겠습니다.
ZAZI 주소 : 삿포로시 주오구 미나미 2조 니시 5초메 1
(다누키코지5초메)011-221-00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