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5

JR홋카이도 관련 정보 / JR北海道の情報

이 블로그를 읽고 계시는 여러분께서 홋카이도에 오신다면 JR홋카이도의 열차를 탈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JR홋카이도는 올해 삼월에 운행시간 변경  등을 실시하기 때문에, 이번에는 그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신치토세 공항과 삿포로를 연결하는 ‘쾌속 Airport’가 아침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매 시간당 1대 늘어 6대가 됐습니다. 단순하게 계산하면 약 10분 기다리면 기차를 탈 수 있게 되어, 그 덕분에 혼잡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단, 6대 중에 2대는 ‘구간쾌속’이라 공항에서 기타히로시마 역까지 모든 역에 멈추기 때문에 시간이 더 걸려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쾌속을 타면 공항에서 삿포로까지 37분, 구간쾌속이면 44분 걸립니다. 이들과 별도로 ‘특별쾌속’이 매 시간 1대 있으며, 이 열차를 타면 멈추는 역이 적어서 삿포로역까지 36분입니다.

두번째로 소개하는 정보는 특급에 관한 것입니다. 삿포로에서 홋카이도의 다른 큰 도시에 갈 때 타는 일부 열차의 특급 자석이 다 지정석이 됐습니다. 전 차량이 지정석이 된 특급은 특급 Hokuto (삿포로-하코다테), 특급 Suzuran (삿포로-노보리베쓰, 히가시무로란, 무로란), 특급 Ozora (삿포로-구시로), 특급 Tokachi (삿포로-오비히로)입니다. 그런 특급을 탈 때는 승차권에 더해서 지정석특급권을 구해야 합니다. 레일 패스를 이용할 때도 승차 전에 지정석권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는 Suica, Kitaca같은 IC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역이 확대됐습니다. 현재는 하코다테 지역과 아사히카와 지역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このブログをお読みの皆さんが北海道に来た時、JR北海道に乗ることがあると思います。JR北海道は3月にダイヤ改正などを行なったので、今回はその情報をお知らせしようと思います。
まず、新千歳空港と札幌をつなぐ快速エアポートが、朝9時から午後4時台までの間、1時間に1本増えて6本になりました。単純に計算すると10分ぐらい待てば電車に乗ることができ、そのことによって混雑が緩和されることが期待されます。ただし、6本のうち2本は区間快速で、空港から北広島駅まで全ての駅に止まるため、時間がかかりますので、注意が必要です。快速では空港から札幌まで37分、区間快速だと44分かかります。これとは別に特別快速が毎時間1本出ていて、これに乗ると停車する駅が少なくて、札幌駅まで36分です。
2つ目に紹介する情報は特急に関することです。札幌から道内の違う大都市に行く時に乗る一部の特急が全て指定席になりました。全車両が指定席になった特急は、札幌と函館を結ぶ「北斗」、札幌と登別・東室蘭・室蘭を結ぶ「すずらん」、札幌と釧路を結ぶ「おおぞら」、札幌と帯広を結ぶ「とかち」です。こういった特急に乗るときは、乗車券に加えて指定席特急券を買わなければなりません。レイスパスを利用するときも、乗車前に指定席券を受け取るのが良いです。
3つ目はSuica、KitacaといったIDカードを使える駅が拡大しました。今は函館エリアと旭川エリアでも使えます。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