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7

일본의 매력이 여기 있었네요!! / 日本の魅力がここにありましたね!!

홋카이도에 관광객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여러분 그렇지요?

유명한 관광지도 그렇고 그냥 길거리를 다닐 때도 제 귀에 한국어가 들려서 정말 반갑고 기쁜 마음이 뿌듯합니다.


어느 날 퇴근길에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일본전국에서 어디에나 볼수 있는 풍경인데 음료수 자판기 앞에서 사진을 찍고 있는 예쁜 여성 2명이 있었습니다.

자판기 사진은 SNS에서 본 적 있어서 ‘한국 관광객이 아닐까 ’ 싶었습니다.

버스 정류장에서 목소리가 들려서 ‘혹시 한국에서 오시는 건가요?’라고 물어봤습니다.

딩동댕~(^O^) 역시 한국 분들이었습니다. 

버스를 타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서 같이 버스를 타고 자판기에 대해서 물어봤습니다. 

일본 자판기는 깨끗하고 예쁘다, 자판기가 있는 흔한 풍경 자체가 좋다고 했습니다.

오타루에 가서 운하를 구경하거나 먹고 싶은 것도 많이 있다고 했습니다.

이야기하다 보니 영화 러브레터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영화 러브레터는 어머님께서 정말 좋아하시는 영화라고 했습니다.

오타루의 풍경 사진을 찍고 어머님께 보여드리고 싶다고 했습니다.


촬영지라고 하면 요즘 자주 듣는 이야긴데 드라마 ‘첫사랑 ’ (퍼스트 러브 하츠코이) 촬영지 순례가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제가 출퇴근에 다니는 버스 터미널도 아무것도 아닌 보통 장소인데 사람들이 많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촬영지 맵이 있는데, 오도리 공원은 물론 나카지마 공원, 멋진 카페, 오타루 덴구야마도  지도에 있습니다.

저도 한국에 가면 드라마에 나왔던 카페나 장면을 찾아 다녀서 그 마음을 아주 잘 압니다.

일본 사람들이 모르는 일본 매력을 발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눈 축제나, 오타루 눈빛 거리축제를 구경하시고 나만의 멋진 추억을 만들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우)



北海道に観光客が戻ってきました。皆さん、そうですよね?

有名な観光地もそうですし、ただ道を歩いている時も私の耳に韓国語が聞こえてきて
本当に胸いっぱいです。
ある日、仕事帰りにバス停でバスを待っていました。
日本全国どこにでも見られる風景ですが、 飲料水の自動販売機の前で写真を撮っている
可愛い女性2人がいました。
自販機の写真はSNSで見たことがあるので 
 「もしかして韓国人観光客ではないか」と思いました。
バス停で話し声が聞こえたので
‘もしかして韓国からいらしたのですか?’と聞いてみました。
大正解、(^O^)やっぱり韓国の方たちでした。 
バスの乗り方など話しながら、バスに乗って自動販売機について聞いてみました。 
日本の自動販売機は清潔できれいだと、自動販売機が置いてある
ありふれた風景自体がいいと言っていました。

小樽に行って運河を見物したり、食べたい物もたくさんあるそうです。
話をしていると映画「ラブレター」の話が出てきました。
映画「ラブレター」はお母さんが大好きな映画だそうです。
小樽の風景写真を撮ってお母さんに見せたいと言っていました。
ロケ地といえば最近よく聞く話ですが、ドラマ初恋(ベストラブ 初恋)のロケ地巡礼が人気だそうです。
私が通勤しているバスターミナルも、何でもない普通の場所なのに、
人がたくさん訪れるそうです。
ロケ地マップがあるので、大通公園はもちろん、中島公園、素敵なカフェ、
小樽天狗山も、そのマップにあります。
私も韓国に行くとドラマに出てきたカフェやシーンを探して歩くので、
その気持ちがとてもよく分かります。

日本人が知らない日本の魅力を 
発見してくださいまして本当に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札幌雪祭りや小樽雪あかりの路を観光して
私だけの素敵な思い出を作ってくださればと思いま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