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10

QUON 초콜릿 가게/久遠チョコレート

갑작스럽지만 여러분은 초콜릿을 좋아하세요?

지난번에 남편이 직장에서 받았다며 작은 상자를 들고 왔습니다. 상자 안에는 QUON라고 적힌 봉지에 든 예쁜 초콜릿이 다섯 개. 

저는 초콜릿을 잘 먹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예뻐서 한 개 먹어봤는데 순하고 너무 달지 않아서 아주 맛있었습니다.

그런데 생소한 QUON라는 명칭이 궁금해서 알아봤더니 구온(久遠)이라는 과자회사가 쓰는 상표명이라고 합니다.

회사 홈페이지 글에 따르면, 구온은 저임금 노동으로 인해 자립하기 어려운 장애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과자제조업이라고 합니다.     

그렇기에, 전체 인원수의 70%에 해당한 직원들이 장애를 갖고 있는 사람이라고도 합니다.

또 작년 11월에 에니와시 메구미노(恵庭市 恵み野)에도 새로운 가게가 생겼다고 쓰여 있었습니다.

때마침 어머니한테, 늘 신세를 지고 있는 이웃 사람들에게 드릴 과자선물을 사와 달라고 부탁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지난주 직접 그 가게에 가봤습니다.

가게는 세련된 분위기였고, 형형색색의 수제 과자들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사장님의 애정이 담겨 있는 듯한 훈훈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유명한 초콜릿 가게는 많이 있지만 이 가게 초콜릿도 추천드립니다.

3월 14일은 화이트 데이네요. 저도 그걸 핑계 삼아 제 자신에게도 초콜릿을 사 왔습니다. 좀처럼 없는 일이지만요.

가게는 JR치토세선 메구미노역에서 걸어서 5분정도인 위치에 있습니다.

※삿포로에도 쓰키사무점이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으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突然ですが皆さん、チョコレートは好きですか?

先日、夫が職場で頂いたと小さい箱を持って帰ってきました。箱の中にはQUONと印刷された袋に入った、きれいなチョコが五個。

私は、チョコレートはあまり食べないのですが、きれいだったので、一個、食べてみたところ、まろやかで、ほどよい甘さで、とても美味しかったです。

しかし、見たことがないQUONという名称が気になって調べてみました。すると、久遠という、メーカーの商標だと分かり、ホームページを見ました。

社長が、低賃金労働のため自立できない障害者支援のため立ち上げた菓子製造業で、職員全体の70%の方々が障害者だそうです。

また昨年11月、恵み野にも新しい店がオープンしたと書いてありました。

ちょうど母が「お世話になっている、お隣へお菓子を買ってきて」と言うので、先週、その店に行ってみました。

店は、おしゃれで手作業で作られた、きれいなお菓子が並んでいました。全体的に社長の愛情が込められたような暖かみのあるお店でした。

チョコレート専門店は沢山ありますが、この店のチョコレートも、おすすめです。

3月14日はホワイトデーですね。 滅多にない事ですが、それを口実に自分へチョコを買いました。

場所はJR千歳線、恵み野駅から徒歩で5分くらいのところです。

補足~札幌には月寒にも支店があります。またネットショップもあります。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