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2

홋카이도의 단풍은 짧습니다 / 北海道の紅葉は短いです

이번 달 블로그의 제목을 읽으면 왠지 서둘러서 가야 할 것 같이만 아시다시피 전 세계적으로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사계절의 감각이 희미해지거나 날씨에 이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10월 1일 날씨는 낮기온이 25℃를 넘는 상쾌한 여름같은 기온이었습니다.

그래서 홋카이도 단풍도 조금씩 늦게 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예전에는 홋카이도 북쪽 지역이나 높은 산은 빨리 가을이 다가와서 멍때리는 사이에 단풍이 끝나 버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올해 삿포로의 단풍은 10월 말까지는 볼 수 있는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삿포로 시내는 단풍 스팟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에서 삿포로 중심지에서 1시간 정도로 갈 수 있는 삿포로 국제스키장 "가을 축제"를 소개하겠습니다.


스키장이기 때문에 곤돌라를 타면서 가을빛 그라데이션을 산꼭대기까지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해발 1,100m의 산꼭대기에서 단풍을 보고  날씨가 좋은 날에는 이시카리항과 오타루항의 절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스키장은 단풍이 시기에 맞춰서 "가을 축제"가 개최됩니다.

주말에는 일본 포장마차나 키친카들이 나와서 "가을 먹거리”도 맛볼 수 있습니다. 

산꼭대기에 카페가 있고 유명한 농장의 우유 100% 로 만들어진 맛있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있어서 그것도 력 하나라고 합니다. 

짧은 홋카이도의 가을 단풍을 꼭 체험 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을축제 [개최일 : 10월1일~10월20일]

삿포로 국제 스키장 URL https://www.sapporo-kokusai.jp/




今月のブログの表題を読むと、急いで行かなきゃそんな感じがありますが、ご存じのように、世界的に地球温暖化の影響で四季感覚が薄れたり、お天気に異変が起こっています。

驚くことに、10月1日天気は日中、25℃越えの爽やかな夏の気温でした。紅葉も少しずつ遅くなっているようです。

以前は北海道の北側の地域や高い山は早く秋が訪れふっと気づくと終わってしまうこともありました。

今年の札幌の紅葉は10月末までは見られると予想されています。

札幌市内には沢山の紅葉ビューの場所があります。

今回は札幌市内中心地から1時間ほどで行ける、”札幌国際スキー場の秋祭り”情報をお知らせします。

スキー場なので、ゴンドラに乗りながら、山頂まで秋色のグラデーションを楽しめるスポットです。

標高1,100mの山頂から、紅葉をながめ、降りると天気のよい日は山頂から石狩港や小樽港の絶景も満喫できます。

秋の紅葉見ごろを迎える時期に合わせて「秋祭り」が開催されます。

週末には屋台やキッチンカーによる“秋の味覚/グルメ”も味わえます。

山頂カフェでは有名店のミルク100%で作られたソフトクリームがあり、それも魅力のひとつです。

短い北海道秋の紅葉狩り/紅葉をぜひ、体験なさってください。

秋祭り【開催日:10月1日〜10月20日】                                        (우)



2024/10/10

스포츠의 날 / スポーツの日

올해 10월 14일은 일본에서는 공휴일입니다. 이름은 “스포츠의 날”입니다. 제가 어렸을 때는 매년 10월 10일이 “체육의 날”이라고 하는 이름의 공휴일이었습니다. 그런데 2000년부터 이 공휴일이 10월 두 번째 월요일이 되고, 2020년부터는 이름도 바뀌었습니다.

“체육의 날”은 원래 1964년 10월 10일에 도쿄 올림픽 개회식이 열린 것을 기념하여 공휴일이 되었습니다. 2000년에는 ”해피 먼데이 제도”가 생겨서 일부 공휴일이 특정 주 월요일로 이동했습니다. 그 이름대로 ’3연휴가 더 있으면 해피하죠?'라고 하는 의도였습니다. 물론 연휴가 더 바쁜 직업의 사람들이 많이 있으니, 모두가 행복하다고는 할 수 없는데….

“체육의 날”이 “스포츠의 날”로 이름이 바뀐 이유는 스포츠가 체육보다 더 넓은 의미가 있고, 자발적으로 즐긴다는 의미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름 안에 외래어가 들어 있는 공휴일은 이 "스포츠의 날" 뿐입니다.

저는 10월 10일 “체육의 날”이 없어진 것에 아직 익숙해지지 못했습니다. 10월 10일이라는 날짜에 특별한 의미가 있었는데 그것이 사라지고, 또한 외래어의 이름을 붙이고, 어딘가 쓸쓸하게 느낍니다.

今年の10月14日は日本では祝日です。名前は「スポーツの日」です。私が子供の頃は毎年10月10日が「体育の日」という名前の祝日でした。それが、2000年から10月の第2月曜となり、2020年から名前も変わりました。

元々1964年10月10日に東京オリンピックの開会式が行われたのを記念して祝日になりました。2000年に「ハッピーマンデー制度」ができて、いくつかの祝日が特定週の月曜に移動するようになりました。名前の通り、3連休が増えたらハッピーですよね、という意図でした。もちろん、連休の方が忙しい仕事の人たちはたくさんいるので、皆が皆ハッピーではありませんが。

名前が変わった理由は、「スポーツ」の方が「体育」より広い意味があり、自発的に楽しむ意味も含まれるからのようです。名前に外来語の入った祝日はこの「スポーツの日」だけです。

私は10月10日の「体育の日」がなくなったことにまだ慣れていません。 10月10日という日にちに意味があったのにそれが失われ、そして外来語の名前が付けられて、どこか寂しく感じています。

(가)